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리미어리그 15R - 토트넘 VS 웨스트햄 경기 리뷰, 토트넘의치욕, 손흥민평점 혹평

by 덕후메이 2023. 1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23/24년 프리미어 리그 15라운드, 마지막에 펼쳐진 토트넘 대 웨스트햄의 매치에 대한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특히, 토트넘 팬들에게는 아쉬움이 남은 경기내용이었는데요. 저 또한 손흥민 선수를 응원하는 입장에서 아쉬움이 너무 컸던 경기 내용이었답니다,

토트넘과 웨스트햄은 양 팀 모두 강력한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어서 예상치 못한 전개가 계속해서 펼쳐졌습니다.

 함께 이번 경기 내용을 살펴보며 어떤 모습을 보였는지 알아볼까요?

그럼 토트넘과 웨스트햄의 경기, 함께 리뷰해 보겠습니다

 


<토트넘 VS 웨스트햄 1:2 웨스트햄 승리!>

 

토트넘 홋스퍼는 2023/24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에게 1-2로 패배했습니다. 이로써 토트넘은 리그에서 5경기 연속 승리에 실패하며 웨스트햄은 리그에서 2경기 만에 승리를 차지했습니다. 경기 초반, 토트넘은 로메로의 헤더로 선제골을 터뜨렸습니다. 전반 10분, 포로의 코너킥에서 올라온 공을 로메로가 골망으로 밀어 넣어 팀을 앞서게 했습니다. 그러나 이후에도 토트넘은 기회를 만들었지만 추가골을 얻지 못했습니다. 전반 종료까지는 0-0으로 전반을 마쳤습니다. 후반전에 웨스트햄이 동점골을 기록했습니다. 후반 6분, 쿠두스의 찬 공이 로메로와 데이비스를 맞고 보웬이 골망에 넣어 팀을 동점으로 만들었습니다. 웨스트햄은 이후에도 골망을 향해 선수들을 이끌며 공격을 이어갔습니다. 웨스트햄은 경기를 뒤집기에 성공했습니다. 후반 28분, 토트넘의 골키퍼 비카리오의 백패스를 워드 프라우스가 가로채어 골망으로 박차 넣어 스코어를 2-1로 만들었습니다. 이후 웨스트햄은 수비에 중점을 두어 토트넘의 공격을 막아내며 경기를 마무리했습니다. 토트넘은 연승 행진을 멈추고 웨스트햄은 소중한 3점을 획득하며 리그 순위에서 좋은 위치를 유지했습니다.

 

 


<토트넘의 치욕.. 5게임 연속 선재골 후 승점 무획득>

 토트넘 감독 포스테코글루는 경기 후 "우리는 경기를 통제했고 더 많은 골을 넣을 수 있었지만 웨스트햄을 계속 경기에 참여시켰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선제골 후 패배 패턴은 토트넘의 최근 5경기 동안의 성적 중심에 놓여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토트넘은 모두 선제골을 기록했으나 승리로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이로써 토트넘은 1 무 4패의 기록을 기록하며 어려운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팀이 선제골 후 경기를 끝내지 못하고 상대에게 찬스를 제공했다고 언급하면서 이에 대한 분석과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을 시사했습니다.

또한, 토트넘의 이번 기록은 EPL 역사상 최악 중 하나로 기록되었습니다.

유일하게 비긴 맨시티전 역시 패배에 가까웠던 것이 돋보여 분석이 요구되는 상황입니다.

 

 


<손흥민 평점, 최저평점으로 기록>

최근 5경기에서 1 무 4패로 승리가 없는 토트넘은 손흥민을 비롯한 선수들이 아쉬운 경기력을 보였습니다.

손흥민은 이날 슈팅 1개와 키 패스 2개를 기록하며 패스 성공률은 79.1%를 기록했습니다.

축구통계업체 후스코어드에 따르면, 손흥민은 이날의 평점이 7점으로 로메로(7.9점), 페드로 포로(7.7점)에 이어 세 번째로 높았습니다.

그러나 영국 축구 매체 '풋볼 런던'은 손흥민에게 4점을 부여하면서

"활약이 저조했고, 후반에 교체로 나올 때 다리를 절뚝였다"며 부상 우려를 언급했습니다. 다른 매체 '이브닝 스탠다드'는 손흥민에게 평점 5점을 주었으며, 이는 팀 내 최저 평점으로 평가되었습니다.

풋볼런던 역시 손흥민을 비롯한 몇몇 선수들에게 4점을 부여하여 경기력이 크게 부진했다고 평가했습니다

. 손흥민의 부진은 팀의 최근 성적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23/24년 프리미어 리그 15라운드에서 펼쳐진 토트넘 대 웨스트햄의 매치는 흥미진진한 경기 내용으로 가득 찼습니다.

경기는 1:2로 웨스트햄의 승리로 끝났는데, 토트넘이 로메로의 선제골로 선두를 달리며 경기를 시작했지만,

웨스트햄은 후반에 동점과 결승골을 터뜨리며 역전승을 거두었습니다.

이로써 토트넘은 5게임 연속 선제골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승점을 얻지 못하는 치욕적인 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특히, 손흥민의 평점이 최저점을 기록하며 그의 부진이 토트넘의 경기력에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아쉬운 경기를 토대로 토트넘은 팬들의 지지와 기대에 부응하여 더 나은 결과를 이뤄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상 프리미어리그 15 라운드 리뷰가 끝났는데요

15라운드도 다양한 경기내용과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마무리되었답니다.

16라운드에서는 어떤 이변이 발생할지 너무 기대되는데요~

이상 축구덕후 메이였습니다~ 16라운드 리뷰에서 보아요~

반응형